같이 문제를 푼다는 것

Author : Drealist / Date : 2015.04.30 12:06 / Category : Venture life





전에 다니던 회사의 미션이 'Shaping the future. Together.' 였는데, 클라이언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업의 본질을 생각하면 정말 소름끼치도록 멋있는 문장이라고 생각한다.


스타트업을 하며 느끼는 것은, 이 문장이 스타트업에게도 매우 적절하게 적용된다는 것이다. 다른 업체와 콜라보레이션을 할 때, 투자자와 논의를 할 때, 그리고 팀원들과 같이 문제를 풀어나갈 때.


특히 마지막이 정말 중요하다. 성숙한 회사는 일을 할 때 시스템이 50% 이상을 해결해주는데 비해, 스타트업은 팀원이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. 100%의 일을 하면서, 업무 시스템까지 만들어야 하는. 그렇게 리소스가 빠듯하기 때문에 피터 드러커의 말처럼 do the things right 보다 do the right things가 훨씬 중요하다. 리더가 준 일을 그대로 하기보다, 어떻게 하면 더 문제를 잘 풀 수 있을지 같이 고민하고 끊임없이 논의하는 팀이 winning team이 될 수 있지 않을까.


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, 모든 성과는 팀의 성과임을 항상 잊지말자.


Dear team, 

Shaping the future. Together.



---


  Jay Cho, Director of frientrip



프렌트립 홈페이지: www.frientrip.co.kr

프렌트립 페이스북: www.fb.com/frientrip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
Trackbacks 1 / Comments 0

Copyright © J's Monologue All Rights Reserved
Designed by CMSFactory.NET